장비이용안내

개요 및 목적

  • 교내의 연구활동지원
  •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한 산·학·연 공동연구 및 산업체의 연구활동 지원
  • 장비마다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효율적인 장비운영관리
  • 공동활용 연구장비를 도입하여 고가장비의 중복투자 방지

장비이용절차

  • 외부 (타 대학, 기업체)
STEP 01

분석상담

해당 연구소로
분석가능여부 상담

  STEP 02

장비예약

홈페이지, 전화,
이메일 우편으로 예약

  STEP 03

접수

장비사용 신청서

  STEP 04

시료분석 및 분석데이터 확인

데이터 확인

  STEP 05

사용료 납부

세금계산서 발행

  • 내부 (교내교수, 대학원, 학생)
STEP 01

분석상담

해당 연구소로 분석가능
여부 상담

  STEP 02

장비예약

홈페이지, 전화, 이메일
우편으로 예약

  STEP 03

접수

장비사용 신청서

  STEP 04

시료분석 및 분석데이터 확인

데이터 확인

  •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
STEP 01

참여기업 신청 및 바우처 구입

  STEP 02

장비 검색 및
신청

  STEP 03

보유기관 승인 및 장비사용

  STEP 04

주관기관
결제요청

  STEP 05

참여기업
결제승인

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 시스템 온라인 신청/접수
참여기업신청 :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(http://www.smtech.go.kr) 온라인 신청 접수

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및 취소는 전일(23시59분59초)까지 가능합니다.

이용수칙

  • 실험실습실 설비를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관리 책임자에게 사전 사용승인을 받아야 하며, 사용 후 사후보고 및 기자재 사용일지를 작성하여야 합니다.
  • 설비 사용 전 일정 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부대설비의 안전이상 유무를 확인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.
  • 사용하고자 하는 설비에 대하여 사전에 작동방법을 충분히 숙지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.
  • 방사능 및 독극물 관련 설비는 허가자 외 사용이 불가합니다.
  • 사용자는 설비의 사용 중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작동을 중지하고 안전 조치 등 필요한 행위를 취하여 지체 없이 관리책임자에게 반드시 보고하여야 합니다.
  • 신청인은 기자재 사용 중 관리소홀 및 부주의에 의한 망실과 훼손, 인명피해 등 사고발생에 의한 일체의 책임을 지며 원상복구를 하여야 합니다.
  • 설비의 활용이 끝난 후 다음 사용자를 위하여 정비, 청소, 정리정돈 등을 시행하여 사용 전 상태로 실험실습실을 복원하여야 합니다.
  • 관리책임자는 실험실습실 활용이 끝난 후 기자재 및 부대 이용시설에 이상유무를 확인하여야 하며 안전관리를 위하여 수시로 시설 및 설비를 점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
문의처 (담당)
직책 내선 이메일 비고
담당 041-530-2877 eun6515@sunmoon.ac.kr 자연과학관 B110호

선문대학교 SMILE LINC+ 사업단 / 31460 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선문로 221번길 70 선문대학교 글로컬산학협력관 / TEL: 041-530-8392~6 | FAX : 041-530-8399